빅데이터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48,07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4,376개와 비교하면 16.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와 비교해보면 56.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
SNS 4개 채널, 커뮤니티, 유튜브 등 6개 채널 '캠페인' 총 정보량 조사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급속히 식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25일간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등 4개 SNS와 유튜브 및 개인의사 피력이 활발한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뽐뿌, 인스티즈, MLBPARK, 보배드림, 루리웹, 일간베스트저장소, 오늘의유머 등)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결과 지난 5일 최고 9164건에 달했던 캠페인 정보량이 점차 줄더니 25일엔 2638건으로 감소했다. 정점에 비해서는 71.21% 급감한
-
-
-
-
-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시원스쿨 2위 JLS정상어학원 3위 튼튼영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2일부터 2020년 4월 23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4,058,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5,533개와 비교해보면 26.01% 줄어들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