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5,44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91,191개보다 11.17% 증가했다.
-
-
-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345,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와 비교하면 5.68% 상승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64,7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223,116개와 비교하면서 7.50% 증가했다.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064,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24,345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9일부터 2020년 11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80,799개와 비교하면서 19.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