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최근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 중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반면 르노삼성자동차의 관심도가 가장 낮았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1일~11월30일 6개월간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증권,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집계하지 않았으며, 기업명과 자동차 이름이 같은 기업이 있는 것을 감안, 자동차 이름도 함께 집계했다.분석 대상 자
-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9일부터 2020년 12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195,57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641,745개와 비교해보면 11.39%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흥국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9일부터 2020년 12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615,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410,98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
-
-
-
-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0,748,93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627,228개와 비교하면 12.1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셀트리온 서정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12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76,962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5,998개와 비교하면서 34.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