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B국민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분석결과는 2021년 12월 17일부터 2022년 1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04만5,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6,538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SK바이오사이언스 3위 셀트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올 1월 17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01만1,240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7,943만4,362개와 비교하면 1.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올 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만7,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65만1,303개와 비교하면 26.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