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
-
-
-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09만4,63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100만3,769개와 비교하면 11.9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233만60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8만7,803개와 비교하면 17.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