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7(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KG케미칼,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9만2,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645개와 비교하면 22.60%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0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 뒤이어
최근 한달동안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해상이 1위를 기록했다. 관심도 등 여러 부문에서 업계 1위인 삼성화재는 브랜드 평판에선 2위로 밀려났으며 농협손해보험이 3위를 차지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0일부터 2올 1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946,99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837,320개와 비교해보면 4.7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0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한국타이어 7위 그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1위를 차지했다. 타이어업계 1위인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평판에선 금호타이어에도 밀린 7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올 1월 10일까지의 11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914,91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66,228개와 비교하면 1.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0
김동연 지사, 지난해 4분기 도지사 관심도 톱…김영록·김영환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23년 4분기 국내 9개도(강원·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면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김영록 전남 지사, 김영환 충북 지사 순으로 분석됐다.1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지자체장 중 도지사로 국한했으며, 4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동연 경기 지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0
미래에셋증권, 2023년 '고객 경영' 관심도 선두 우뚝…KB증권·키움증권 순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증권사의 '고객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KB증권과 키움증권,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또는 '손님'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0
업비트, UBCI 가상자산지수 2종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컨트래리안 탑5 전략 지수’와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컨트래리안(Contrarian) 투자 전략은 흔히 역발상 투자로 불린다. 중장기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이 단기적으로 급락한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종목에 비해 더 크게 상승하는 경향을 노린 투자다. '컨트래리안 탑5 전략 지수'는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지난 120일간 수익률 상위 20 종목이었으나 최근 60일간 하락 폭이 큰 5종목으로 구성된다. 최근 수익률은 낮으나 과거 상승 추세 등을 감안하면 성장 여력이 큰 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는 업비트에서 스테이킹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5종(이더리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9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8,1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0만7,997개와 비교하면 25.2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9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74만3,4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1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1,121개와 비교하면 6.44%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9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2만8,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3,813만9,045개와 비교하면 9.73% 줄어들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9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웅진씽크빅·대교 순"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4,243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6만1,060개와 비교하면 13.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09
이전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239
24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