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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동화기업·한일시멘트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4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올해 1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8만5,289개와 비교하면 8.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2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월에도 선두…삼성·한국투자증권 순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로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규모 및 자본규모에서 업계 1위인 미래에셋증권은 월별 브랜드 평판에서도 수년째 1위를 지키고 있다.이서 삼성증권이 2위, 한국투자증권이 3위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12월 12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22,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402,785개와 비교해보면 5.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2
제주항공, 2023년 4분기 LCC 관심도 1위 ‘굳건’…티웨이·진에어 순
제주항공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8곳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티웨이항공, 진에어 순으로 분석됐다. 에어로케이는 전년 같은 시기 비교했을 때 4분기 240.40% 폭증하면서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LCC 업계의 4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4분기 운항했던 LCC로 한정했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2
카카오톡, 카카오그룹 앱 중 국민 관심도 압도적 1위…주요 앱 순호감도 50%↑
카카오톡이 지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동안 카카오 주요 애플리케이션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아울러 카카오그룹 앱들의 호감도도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여러 이슈가 불거진 카카오그룹의 계열 앱들을 대상으로 지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 애플리케이션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2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28만8,61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8만7,877개와 비교해보면 5.71%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1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8만5,2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54만741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1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58만5,3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0만424개와 비교하면 27.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1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9만1,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8,052개와 비교하면 4.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연구소에 따르면 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1
인터파크, 2023년 여행객 관심도 선두…야놀자·하나투어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가 지난 2023년 한해 동안 업계에서 여행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강자 야놀자와 전통의 오프라인 강자 하나투어가 뒤를 이었다. 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6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11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성균관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7,899만7,04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80만9,763개와 비교하면 31.1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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