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5(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美채권 플랫폼 추천받은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채권 관심도 1위…KB·삼성증권 순
올해 상반기 개인 고객들의 '채권' 관심도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나타났다. 'KB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채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채권'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4
요양시설 문여는 '신한라이프', 상반기 '어르신' 정보량 1위…KB라이프·교보생명 순
올 상반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어르신' 관련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라이프'로 나타났다. KB라이프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으며 상위권을 차지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을 임의 선정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생보사는 조사기간 '어르신' 관련 정보량 순으로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0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4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1만3,2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5만5,353개와 비교하면 2.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3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G·동화기업·한일시멘트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SG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8만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3만7,556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3
100조 원 투자 유치 팔걷은 김동연 지사, ‘MOU 경영’ 관심도 1위…이철우·김관영 지사 순
최근 도(道)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고, 지역 발전을 꾀하고자 다양한 기업·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진행하고 있는 도지사들의 광폭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이와 관련, 지난 2분기 국내 9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김동연 경기 지사의 'MOU 경영'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이철우 경북 지사, 김관영 전북 지사의 MOU 경영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3
국내 첫 관련 학과 개설한 LG유플러스, '정보보호' 관심도 1위…SKT 뒤이어
LG유플러스가 올해 상반기 국내 이동통신 3사 가운데 '정보보호'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유플러스[032640] △SK텔레콤[017670] △KT[030200]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 '정보보호'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3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만2,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323개와 비교해보면 19.2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2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18만3,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3,339개와 비교하면 9.7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2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포스코DX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4,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28만1,363개와 비교하면 8.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2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5,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8,794개와 비교하면 2.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12
이전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