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6,307개와 비교하면 12.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빅텍, 퍼스텍, 아이쓰리시스템, 아스트, 휴니드, 솔디펜스,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5,200 미디어지수 2,249,848 소통지수 1,965,585 커뮤니티지수 2,105,602 시장지수 14,645,629 사회공헌지수 329,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81,78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416,739와 비교해보면 14.52%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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