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패스트오더는 테이블오더 시장에서 볼 수 없던 무선 충전 모듈을 활용한 맥세이프 전용 태블릿메뉴판 출시로 국내 테이블 오더 시장에 긴장감을 불어넣어 업계 3강 구도인 티오더, 패스트오더, 메뉴잇은 경쟁 본격화에 나섰다.
이번 맥세이프 전용 태블릿 메뉴판은 삼성전자 A9 갤럭시탭의 태블릿 메뉴판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맥세이프 전용 거치대 제작 및 출시됐으며 태블릿은 기존A7에서 A9으로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부드러운 터치감, 반응속도 등 뛰어난 성능으로 한층 더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은 기존 테이블오더 시스템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맥세이프 전용 태블릿 메뉴판은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샤브올데이 부산해운대점 설치를 시작으로 신규 오픈 매장인 서울 잠실 본점과 가맹점 30곳 이상 설치/사용 중 이며 지속적으로 추가 도입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첫 사용자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가 특징이고 매장 시스템에 맞춰 결제 유형(선불, 후불)선택이 가능하며 다국어 번역기능 제공 및 마스터 태블릿을 제공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주문 확인 및 매장의 환경에 맞게 유연하게 관리/설정 가능하다.
패스트오더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호텔, 골프장, 리조트 등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 글로벌 진출과 체계적인 올인원 시스템을 통해 태블릿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 시킬 계획이다. 또한 신규 설치 혜택으로 메뉴 촬영 외에도 태블릿 기기/소프트웨어/거치대/설치비/공유기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상생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외 테이블 오더 시장이 인건비 절감과 구인난 해결의 중요 수단으로 부상하면서 관련 기술과 제품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 패스트오더의 갤럭시탭A9 x 맥세이프 전용 거치대는 기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책정한 메이저 기업들의 협업 제안과 투자유치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샤브올데이, 명륜진사갈비, 생활맥주, 경성맥주, 고반식당, 푸라닭, 크라운호프, 오봉집, 니뽕내뽕, 단성무이, 짬뽕관 등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공급계약을 통해 패스트오더의 테이블오더를 사용하는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덧붙여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테이블오더 수수료 문제는 타업체의 PG 결제방식으로 패스트오더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패스트오더는 후불형, 선불형 시스템 모두 VAN 결제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카드 수수료만 발생하고 이 외의 추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패스트오더 관계자는 "체계적인 올인원 시스템을 통해 소상공인의 DX를 지원할 것이고 고객의 선호도와 편의성, 업주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미래를 이끄는 기업으로 상생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