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핀 지갑은 간편한 SDK와 API를 제공하여 블록체인 개발 경험이 없는 기업도 누구나 5분 내에 지갑을 앱이나 웹에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지갑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티포랩스는 자사의 'RWA(Real World Assets)' 및 'RWB(Real World Benefit)' 모델에 위핀 지갑을 직접 연동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기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포티포랩스의 혁신적인 프롭테크 솔루션과 위핀 지갑의 연동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실물 자산의 디지털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부동산 및 자산 관리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훈·김지호 포티포랩스 공동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의 '그린판다'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소셜 로그인과 계정 추상화 기능으로 더욱 간편해진 위핀 지갑을 제공하여 웹3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부동산 및 실물 자산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이 더욱 활성화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부동산 및 실물 자산 시장에서의 웹3 기술 활용을 확대하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위핀 지갑의 연동으로 포티포랩스의 '그린판다' 플랫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포티포랩스는 남해종합건설의 계열사 자산을 바탕으로 멤버십 및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물 자산 기반의 디지털 온체인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국내 유일의 스누피 테마파크인 '스누피가든'과 골프장 '르오네뜨CC' 등의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RWA(Real-World Asset) 모델을 통해 에이판다에 지분 투자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RWB(Real-World Benefits) 모델을 기반으로 한 자체 온체인 플랫폼 '그린판다'를 개발 중이다. 그린판다는 주로 무형 자산을 블록체인에 등록해 거래 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가치를 저장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포티포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실물 및 무형 자산에 접목시키며,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