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야성 회장 기획·제작 영화 ‘가로수길 이봄씨어터’, 뉴욕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작 선정

박경호 기자

2023-09-12 12:23:00

(왼쪽) 명품브랜드 최야성의 최야성 회장 (오른쪽) 이수성 영화감독
(왼쪽) 명품브랜드 최야성의 최야성 회장 (오른쪽) 이수성 영화감독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2023년 9월 말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2023 뉴욕 국제 영화제(international New York Film Festival 2023 Diamond Globe Award)’에 명품브랜드 최야성의 최야성 회장이 제작하고 이수성 감독이 연출한 최상아, 김승민 주연의 영화 ‘가로수길 이봄씨어터’가 경쟁부문 공식 초청작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수훈 대상’ 영화감독상, ‘2021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올해의 영화감독상 등을 수상한 이수성 감독이 연출하고 최상아, 김승민 주연의 영화 ‘가로수길 이봄씨어터’는 세계 다수의 국제 영화제를 겨냥한 기획 의도에 맞게 뉴욕 국제 영화제에 초청되어 첫 신호탄이 쏘아 올려졌다고 할 수 있다.

제작되는 한국영화 중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작에 선정되는 영화가 그리 많지 않음을 감안하면 그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았기에 가능했다. 뉴욕 국제 영화제 기간 중 ‘가로수길 이봄씨어터’는 9월29일 뉴욕 Cappa Theater 극장에서 상영된다.

제작자인 최야성 회장은 만 19세부터 극장개봉작 메가폰을 잡아 온 세계 최연소 영화감독 출신의 전설적인 멀티예술가이다. 언 40년간 영화발전 분야에 헌신적인 노력이 인정되어 ESG 골든리더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영화제작 대상’, 제8회 대한민국을 빛낸 2022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영화 제작자 대상', 제3회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영화 제작 대상’, 2023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영화제작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영화 '가로수길 이봄씨어터' 매인 포스터
영화 '가로수길 이봄씨어터' 매인 포스터


이 영화는 이미 최상아, 김승민, 박근형, 한예원 배우 등이 참석한 해외 영화제 출품용 영어 자막 버전 기술 시사회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여자 주인공(윤희 역)을 연기한 배우 최상아는 SBS 어게인마이라이프, SBS 우리는 오늘부터 등에 출연했으며,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재학중이다. 2022년 대한민국 예술문화 스타대상 예술문화 신인연기상, 2021년 국가 최우수 지역발전 대상 최우수 신인여배우 대상 등을 수상했고 최근 코즈볼 화장품 TV CF 계약 하는 등 장래가 촉망 받는 배우로 꼽히고 있다.

남자 주인공 이감독 역을 맡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배우 김승민은 대학로에서 10여 년간 배우, 연출, 작가로 활동하다 영화 시나리오 작가, 영화배우로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예술인이다.

이외에도 배우 한예원, 박근형, 윤준호, 송윤하, 강병수, 김솔민, 최원준, 윤찬일, 박찬호, 리송, 다수, 박태준, 김범석, 이영노, 권혁준, 제이김, 조영화, 이나빈, 백근비, 김세연도 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에 환장한 영화인들의 리얼한 영화 이야기인 ㈜베베비앙, ㈜리필름 제작 ‘가로수길 이봄씨어터’는 다수의 세계 영화제에 출품 진행한 후 금년 하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한편, 최야성 회장과 이수성 감독은 청춘 리얼액션 영화 ‘2024시라소니’도 진행 중에 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