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빅데이터 기술 활용 문화축제 서비스 출시…"지역축제 활성화 돕는다"

최효경 기자

2023-06-02 10:03:35

KT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KT 제공
KT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KT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성공적인 축제를 지원하는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KT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는 축제 준비 단계부터 운영, 사후 성과분석까지 빅데이터를 이용해 축제 운영의 종합적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축제 준비 단계에서는 KT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AI 홍보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제 운영 단계에서는 ‘실시간 인파 관리 서비스’와 ‘실시간 혼잡도 신호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축제를 돕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KT는 축제 전용 앱 서비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일정, 위치 등의 축제 정보를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KT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코로나19 종식 이후 활성화되는 지역 내 다양한 축제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