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3-04-12 09:14:39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9만3,67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231개와 비교하면 14.3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 LG유플러스 , KT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8,640 미디어지수 56만5,486 소통지수 53만7,066 커뮤니티지수 68만309 시장지수 318만9,910 사회공헌지수 38만9,968 ESG지수 109만9,152 CEO지수 21만9,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50만15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64만5,987과 비교해보면 12.8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SK텔레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51% 하락, 브랜드이슈 26.61% 상승, 브랜드소통 29.26% 상승, 브랜드확산 48.14% 상승, 브랜드시장 0.80% 상승, 브랜드공헌 16.88% 상승, ESG지수 262.38% 상승, CEO평가 28.1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