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아이에스동서·KCC 순

김수아 기자

2023-03-22 08:54:05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아이에스동서·KCC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샘, 아이에스동서, KCC, 동화기업, 희림 , KCC글라스, 파세코, LX하우시스, 하츠 , 시공테크, 벽산, 현대리바트, 유니드비티플러스, 에넥스, 삼목에스폼, 플래스크, 한솔홈데코, 국보디자인 , 라이온켐텍, 이건산업, 이건홀딩스 , 오하임아이엔티 , 진양화학, 대림B&Co, SUN&L 순이었다. ​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3,204 미디어지수 71만5,383 소통지수 106만4,259 커뮤니티지수 89만3,593 시장지수 105만3,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만9,751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진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택 모든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털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