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3-03-21 08:49:27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917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휴림로봇, 현대엘리베이터, 강원에너지, 현대건설기계, 로보스타, 대동, 대모, 우진, 한국테크놀로지, 이엔플러스, 에스에프에이, 태광, 광림, 에이프로젠, 현대에버다임, 스맥, 한신기계, TYM, 유니슨, 디와이, 수산중공업, 성광벤드, 큐로, 화천기계, 엔케이 순이었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1,662 미디어지수 46만6,716 소통지수 43만5,696 커뮤니티지수 50만3,723 시장지수 270만1,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만9,14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9만8,050과 비교해보면 12.7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917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 하락, 브랜드이슈 6.60% 하락, 브랜드소통 11.71% 상승, 브랜드확산 7.25% 상승, 브랜드시장 5.8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