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는↓

김수아 기자

2023-01-30 08:56:15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셀바스AI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2월 30일부터 1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3만3,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9만7,854개와 비교하면 6.4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셀바스AI, 피플바이오, 세종메디칼,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수젠텍,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디오, 이루다, 루트로닉, 엘앤씨바이오, 인바디, 진시스템, 피제이전자, 멕아이씨에스, 비올, 바텍, 레이, 하이로닉, 아이센스, 엠아이텍, 피에이치씨, 한컴라이프케어, 제테마, 인터로조, 미코바이오메드, 시너지이노베이션 순이었다. ​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5,256 미디어지수 28만9,497 소통지수 24만6,959 커뮤니티지수 28만5,658 시장지수 169만1,469 사회공헌지수 9만2,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만1,56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0만5,584와 비교해보면 4.1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9만7,854개와 비교하면 6.4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7% 상승, 브랜드이슈 17.07% 상승, 브랜드소통 12.13% 상승, 브랜드확산 1.07% 상승, 브랜드시장 0.87% 상승, 브랜드공헌 9.98%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