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 교육 플랫폼 '카카오워크' 도입 위해 메타넷디지털과 맞손

최효경 기자

2023-01-19 15:26:32

19일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왼쪽), 신현돈 메타넷디지털 교육 유닛 전무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19일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왼쪽), 신현돈 메타넷디지털 교육 유닛 전무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19일, 가천대, 인천대 등을 비롯한 다수의 대학이 스마트 교육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카카오워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일례로 가천대학교는 약 3만 여명의 학생, 교수, 교직원이 수업 관련 소통은 물론 교직원 간 소통, 학생 간 조별 과제 협업 등에 카카오워크의 여러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은 AI 어시스턴트 ‘카카오 i 캐스퍼'는 조별과제 협업 시, 카카오 i 캐스퍼를 통해 참여자 모두 가능한 회의 시간을 찾아 다음 회의 일정을 신속하게 확정할 수 있고 회의 중 필요한 정보도 해당 참여자에게 바로 요청할 수 있다.

이날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교육 환경 혁신의 일환으로 교육 IT 서비스 기업 메타넷디지털과 대학사업 부문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다.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열리는 이번 체결식에는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신현돈 메타넷디지털 교육 유닛 전무 등이 참석한다.

두 회는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소통 혁신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에 나서며,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워크 상에서 메타넷디지털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주요 기능으로 △모바일 학생증 연동 △학사일정 및 수강신청 연동 △수업용 카카오워크 단체 대화방 자동생성 △학사행정 정보 알림 메시지 발송 △교직원용 단체 업무 대화방 자동 생성 △업무 결재 연동 △AI 어시스턴트 등을 선보인다.

두 회사는 올해 상반기 카카오워크를 적용한 MetaERP4U 2.0 솔루션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향후 AI와 빅데이터 등 미래 유망 기술에 대한 적용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