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월 톱…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김수아 기자

2023-01-11 09:38:47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월 톱…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1,140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8만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흥국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B생명, K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6,816 미디어지수 67만8,596 소통지수 81만9,822 커뮤니티지수 76만1,382 사회공헌지수 23만7,657 CEO지수 38만1,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만5,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0만1,849와 비교해보면 5.9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8만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1% 하락, 브랜드이슈 5.38% 하락, 브랜드소통 3.83% 하락, 브랜드확산 10.21% 하락, 브랜드공헌 5.01% 하락, CEO지수 7.6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