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김수아 기자

2022-12-27 09:17:09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9만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7만8,897개와 비교하면 10.38%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세종메디칼,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덴티움, 수젠텍, 루트로닉, 피플바이오, 엘앤씨바이오, 엠아이텍, 셀바스AI, 바텍, 제테마, 레이, 아이센스, 미코바이오메드, 녹십자엠에스, 한컴라이프케어, 디오, 나이벡, 시너지이노베이션, 비올, 피에이치씨, 솔고바이오, 레이언스, 뷰웍스, 이루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6,995 미디어지수 29만6,095 소통지수 24만9,351 커뮤니티지수 28만2,851 시장지수 179만7,916 사회공헌지수 10만2,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만5,58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0만6,884와 비교해보면 5.91%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브랜드 빅데이터 4,027만8,897개와 비교하면 10.3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84% 하락, 브랜드이슈 14.15% 하락, 브랜드소통 5.47% 하락, 브랜드확산 23.06% 하락, 브랜드시장 1.94% 상승, 브랜드공헌 1.1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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