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 상품에 체험 서비스 결합한 'GiftX'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2-12-08 10:10:03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 상품에 체험 서비스 결합한 신개념 선물하기 'GiftX' 출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 상품에 체험 서비스 결합한 신개념 선물하기 'GiftX' 출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샤넬 뷰티와 유형의 상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선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기프트엑스(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여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로,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이름 지었다.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선물하기측의 설명이다.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지난 7일부터 2023년 3월 1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전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배송 상품에 ‘샤넬 오프라인 익스피리언스 서비스’를 적용한 것으로,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뷰티 클래스 초대장이 제공된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가, 그 외 뷰티 제품 구매 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샤넬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이 동반된다.

GiftX 오는 9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샤넬’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 톡채널을 통해서도 관련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