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한시은 기자

2022-12-01 11:51:17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대통령상’ 수상 / 사진 제공 = 하나은행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대통령상’ 수상 / 사진 제공 = 하나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손님 중심의 디지털 채널 편의성 향상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한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뤄낸 쾌거로, 특히 하나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통한 경영 혁신 및 경쟁력 창출, 디지털 프로세스 혁신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그룹의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위한 핵심 실천 전략으로 △손님 경험 향상 △영업 현장 지원 △미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는 손님 만족 극대화를 위한 옴니 채널 서비스 확대,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RPA) 강화, 디지털 인재 양성과 인프라 조성에 기반한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통해 구체화시키고 있다.

하나은행은 ‘손님 경험 향상’을 위해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개선했다. 이를 통해 비대면으로 본인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영업점 방문 없이도 손쉽게 신용·전세대출 한도조회 및 실행까지 가능케 했다.

이와 함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데이터 인재’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DT University'를 운영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