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제27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9개 종목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1-25 09:48:52

'제27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에 참가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치고 있다. / 사진 제공 = 삼성전자
'제27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에 참가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치고 있다. / 사진 제공 =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최고의 기술 인재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전문성을 겨루는 경연의 장으로 올해 27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수리기술 경진,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등 9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수리기술 경진'은 실제 서비스 환경과 동일한 상황에서 제품 고장을 신속 · 정확하게 수리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는 종목이다.

서비스 엔지니어 5,600여 명 중 700여 명이 지역별 예선에 참가했으며, 이 중 105명이 본선에 올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특히, 가전제품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여러 제품을 수리할 수 있는 멀티기술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를 진행했다.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수리할 수 있는 장비나 기술을 연구해 발표하는 부문이다.

종목별 우수 성과자 30명에게는 금 · 은 · 동상이 수여됐다. 최고 점수를 획득한 8명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4명)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4명)도 추가 수여됐다.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자 (좌측부터 남울산센터 이경률, B2B의정부센터 정희성,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 B2B 강북센터 김세훈, B2B서울지점 신진우)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자 (좌측부터 남울산센터 이경률, B2B의정부센터 정희성,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 B2B 강북센터 김세훈, B2B서울지점 신진우)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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