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파세코·경동나비엔 순"

김수아 기자

2022-11-23 09:09:22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파세코·경동나비엔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나타났다. ​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만6,44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8만8,897개와 비교하면 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경동나비엔, 위닉스, NPC, 피코그램, 현대그린푸드, 자이글, 에브리봇,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유진로봇, 하츠, 신성델타테크, 신일전자, 오텍, PN풍년, 새로닉스, 부방, 케이엠,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4,780 미디어지수 47만7,383 소통지수 95만4,852 커뮤니티지수 134만4,618 시장지수 361만1,086 사회공헌지수 8만3,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만5,99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55만7,962와 비교하면 8.8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8만8,897개와 비교하면 7.9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4% 상승, 브랜드이슈 8.85% 상승, 브랜소통 1.30% 상승, 브랜드확산 9.96% 상승, 브랜드시장 7.32% 상승, 브랜드공헌 11.98%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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