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우아한형제들, 온라인 배민외식업콘퍼런스 참가 신청 오픈…"외식업 트렌드 최초 공개"

최효경 기자

2022-11-22 13:04:03

이미지 제공=배달의민족
이미지 제공=배달의민족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오는 12월 13일부터 14일 양일 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배민외식업콘퍼런스 2022’의 참가 신청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배민외식업콘퍼런스는 여러 위기, 성공사례를 통해 식당의 생존전략을 고민하고, 식당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국내 외식업 콘퍼런스다.

올해 콘퍼런스는 '시대의 전환점,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구분하라'라는 주제로 최신 외식업 트렌드와 식당 경영을 위한 성공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며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배민외식업광장이 엔데믹 시대의 새로운 외식업 동향을 전망하는 ‘2023 외식업 트렌드 리포트’가 최초 공개된다.

이번 연구를 이끈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장인 김난도 교수는 오는 12월 14일 급변하는 소비자의 식문화를 토대로 7대 외식업 트렌드를 발표하고, 외식 경영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MZ 세대’와의 소통법을 집중 조명하는 강연도 마련된다. 13일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교수는 ‘MZ 직원과 일 잘하는 방법’이란 제목으로 식당 경영에 중요한 인력 운영 측면에서 MZ세대와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전수한, 푸드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승우아빠’, 신동민 셰프는 최신 SNS(소셜네트워크) 활용법을 통해 MZ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식당 홍보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배민외식업콘퍼런스 2022’는 배민외식업광장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사전 신청한 모든 사람에게 콘퍼런스 당일 시청 알림이 제공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