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8.14% ↓"

김수아 기자

2022-11-03 08:49:36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8.14%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 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0만5,789개를 분석되며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900만1,372개와 비교하면 5.24%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만4,712 소통지수 119만1,143 커뮤니티지수 80만4,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91만0,513이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4만5,694와 비교하면 8.14%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9% 하락, 브랜드소통 9.37% 하락, 브랜드확산 5.5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