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 9.55% ↓"

김수아 기자

2022-10-11 09:10:21

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 9.55%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엔에스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2만3,01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3,912개와 비교해 1.44%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앱코, 에이텍, 엔에스엔, 주연테크, 빅솔론, 에이텍티앤, 잉크테크, 메디프론, 에이루트, 푸른기술, 피씨디렉트, 율호, 아이디스홀딩스, 비엔지티, 케이씨티, 파커스, 딜리, 우리로, 씨아이테크, 아이디피, 인포마크, 센트럴인사이트, 한국정보공학, 디지아이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앱코(대표 이태화, 오광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2,955 미디어지수 6만2,734 소통지수 19만7,406 커뮤니티지수 29만4,700 시장지수 40만5,879 사회공헌지수 4만9,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17만2,695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9만6,576과 비교하면 9.55%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앱코 (대표 이태화, 오광근)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8% 상승, 브랜드이슈 8.05% 상승, 브랜드소통 5.71% 상승, 브랜드확산 1.56% 상승, 브랜드시장 7.76% 하락, 브랜드공헌 0.6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