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6 Mon.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기사입력 : 2022-10-06 09:04:3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1만1,04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1,167만8,101개와 비교해 5.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

이번 분석에서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만9,130 미디어지수 88만6,205 소통지수 92만5,793 커뮤니티지수 99만2,057 사회공헌지수 10만4,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47만7,571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91만0,591과 비교하면 14.5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10월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8% 상승, 브랜드이슈 26.41% 상승, 브랜드소통 0.04% 하락, 브랜드확산 3.56% 하락, 브랜드공헌 23.5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