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5 Sun.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선두…"평판지수↑"

기사입력 : 2022-10-06 09:10:0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와 비교하면 15.16%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만6,053 미디어지수 80만3,374 소통지수 115만1,090 커뮤니티지수 141만9,866 사회공헌지수 17만8,737 CEO지수 23만7,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만6,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70만2,911과 비교하면 31.70%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와 비교하면 15.1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0% 하락, 브랜드이슈 7.79% 상승, 브랜드소통 24.70% 상승, 브랜드확산 44.22% 상승, 브랜드공헌 7.59% 하락, CEO평가 30.5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