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1 Thu.

롯데홈쇼핑,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 위한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

기사입력 : 2022-09-30 09:29:01
center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목), 영등포구 본사에서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롯데홈쇼핑 오갑렬 고객만족부문장, 유형주 지원본부장 (앞줄 왼쪽 다섯번째) 김연성 고객만족위원회 위원장,(앞줄 오른쪽 첫번째) 롯데홈쇼핑 이형식 CS팀장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모니터링 평가단’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유형주 지원본부장, 오갑렬 고객만족부문장, 김재헌 방송제작부문장, 김연성 고객만족위원회 위원장(現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을 비롯한 제5기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가입 및 이용 고객 중 적극성과 참신함으로 다양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 활동을 즐겨하는 온·오프라인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00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향후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및 서비스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객모니터링 평가단을 현재 4기까지 운영한 결과 친환경·라이프스타일 신상품 개발, 모바일TV 전용 프로그램 기획 등 신규 콘텐츠를 도입했으며,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방송 화면 개선 등의 아이디어들이 현업에 반영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