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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기사입력 : 2022-09-26 09: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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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3만1,2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1만6,769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코리아신탁, 대한토지신탁, 대신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무궁화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 대표 최윤성, 김정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2,334 미디어지수 12만8,101 소통지수 49만365 커뮤니티지수 56만7,782 사회공헌지수 7만5,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만3,76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9만4,402와 비교하면 15.5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1만6,769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5% 하락, 브랜드이슈 11.30% 하락, 브랜드소통 0.27% 상승, 브랜드확산 0.19% 상승, 브랜드공헌 4.2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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