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신규 가입 이벤트 펼쳐

한시은 기자

2022-09-14 10:15:03

삼성화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신규 가입 이벤트 펼쳐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이달 30일까지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핏 플러스'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하며, 앱 설치 후 이벤트 참여시 갤럭시워치4,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등 경품을 추첨식으로 지급한다.

이날 1차 이벤트는 종료 되지만, 오는 16일부터 다시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2차 이벤트에는 경품으로 스타벅스 쿠폰이 추가됐다.

'애니핏 플러스'는 크게 '건강체크'와 '일상케어', '만성질환케어' 3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앱만 설치하면 만 15세 이상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핵심 기능인 '건강체크'는 세브란스병원 AI연구소가 개발한 AI머신러닝을 채택했다.

이는 과거 10년치 검진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10년간 발병 확률을 알려주는 국내 모델로 사용자가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활용에 동의하거나 직접 설문에 대한 답을 하면 건강 나이와 기대 수명, 한국인의 대표 질환 16가지에 대한 10년 내 발병위험도를 알 수 있다.

운동 미션과 기록 미션을 수행하는 '일상케어' 기능도 있다. 걷기 등 3가지 운동 미션과 체중 등 6가지 건강습관 입력하는 기록 미션을 달성하면 각각 하루에 한 번씩 애니포인트를 제공한다.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룰렛 돌리기와 사다리 타기 방식을 통해 하루에 최대 1,05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이나 보험료 결제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일명 '고고당 케어'라 부르는 '만성질환케어'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현재 심혈관 나이를 확인하고, 운동, 체중, 혈압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생활습관 중 실천할 3가지를 선택해 12주 생활습관 개선 플랜을 설정하게 된다.

'애니핏 플러스'는 이 기간 생활습관 기록을 독려하고, 12주 후 심혈관 나이를 재계산한 결과를 다시 한 번 제공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