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3년 연속 '골드 등급’ 획득

김수아 기자

2022-08-31 09:41:49

한솔제지,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3년 연속 '골드 등급’ 획득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솔제지가 글로벌 조사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세계 160여개국, 9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및 사회적 영향 등을 평가하는 국제 기관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총 4개 항목을 평가하여 등급별로 인증을 부여한다.

한솔제지는 3년 연속 상위 5% 이내 기업에만 부여되는 골드 등급을 획득, 글로벌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지속 가능한 조달 부문에서도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점수를 받아 평가 기업 중 상위 3%에 선정되었다.

한솔제지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등급 평가에서도 전 항목 A를 받은 바 있다.

한편 한솔제지는 지난 4월 자회사인 한솔이엠이를 합병해 환경사업본부를 신설하고 환경 관련 사업을 강화했으며,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와 종이 용기 ‘테라바스’, 나노셀룰로오스 ‘듀라클’ 등 친환경 제품의 상용화는 물론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는 유아용 물티슈 ‘고래를 구하는 물티슈’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 친화업종 영역으로도 친환경 행보를 확대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