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시은 기자

2022-08-08 15:42:32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 이미지 제공 =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 이미지 제공 = KB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國産)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로써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하여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KB금융그룹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하였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