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민의힘과 협치 시동…"정책 협력 강화"

대통령 공약, 복합쇼핑몰 유치 적극 협력키로
강 시장 “광주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과 상시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
김정현 시당위원장 “지역현안 해결과 공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궁 기자

2022-08-03 17:19:57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정책간담회에서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정책간담회에서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광주광역시는 3일 오전 국민의힘 광주시당 회의실에서 시당 당직자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시정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례적으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행정부시장문화경제부시장을 비롯한 광주시 주요 간부가 국민의힘 광주시당을 직접 방문해 진행했다. 광주광역시장이 국민의힘 시당을 방문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민의힘에서는 김정현 광주시당위원장, 지역구별 당협위원장, 김용임 시의원, 박종철 시당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정훈 시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지역 주요 현안을 보고받고, 입법지원과 국비확보 등 당 차원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강기정 시장은 지난달 국민의힘 지도부와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 데 이어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광주시당과 정책간담회를 갖게 됐다이 자리를 계기로 광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시장은 이어 대통령 지역 공약이자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복합 쇼핑몰을 비롯해 인공지능 관련사업, 반도체 특화단지, 미래 모빌리티, 광주 군 공항 이전 등 함께 힘을 합쳐 챙겨야할 현안들이 많다고 전제하고 광주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 광주시당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한다며 초당적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광주시는 주요 현안으로 국가지원형 복합쇼핑몰 유치 인공지능 2.0+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추진 상생형지역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완성 광주 군 공항 이전 국가사업화 영산강황룡강변 Y벨트 익사이팅 사업 등 10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