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야놀자 맞손잡고 차세대 관광 유니콘 육성 나선다

김수아 기자

2022-08-03 10:40:40

Connect with Yanolja 행사 포스터 이미지
Connect with Yanolja 행사 포스터 이미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는 오는 4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국내 트래블 테크기업 ㈜야놀자(대표 김종윤)와 함께 코로나 이후 관광을 선도할 차세대 관광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Connect with Yanolja(커넥트 위드 야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국내 관광 유니콘 기업인 야놀자와의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공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혜기업,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기업 중 참여 신청한 100여개의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선배 창업가의 기업가정신 및 사업노하우 공유를 통해 차세대 관광 유니콘을 육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선 관광인사이트 및 비즈니스 밋업, IR 피칭,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관광인사이트’는 야놀자 경영진의 인사이트 및 사업노하우를 공개하는 특강으로, ㈜야놀자 김종윤 대표가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 그리고 글로벌 사업 기회의 도래’주제로 강연하며, 2만여 곳의 숙박시설에 제품을 공급, 유통하는 야놀자 자회사 ㈜야놀자엠엔디 임태성 대표는 ‘야놀자엠엔디와 함께하는 성공적인 협업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밋업’에서는 스타트업들이 야놀자 임원진과 만나 협업을 제안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