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식 유튜브채널 하나TV 공개

한시은 기자

2022-07-19 10:53:11

하나은행,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식 유튜브채널 하나TV 공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함께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모델 래퍼 원슈타인)’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 두 가지를 절묘하게 조합해 제작됐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이어서 오는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여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럴 영상에 참여한 걸그룹 아이리스의 멤버 아이엘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후렴구 덕분에 멤버들 모두 영상에 참여하는 내내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며, “이미 널리 알려진 ‘알잘딱깔센’이 단어의 뜻에 꼭 맞는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만난 영상이 새로운 밈(Meme)으로 널리 퍼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SNS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손님들이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바이럴 영상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