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KAIST와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강화 MOU

심준보 기자

2021-11-25 11:18:04

NHN에듀(대표 여원동, 오른쪽)와 KAIST MIP(지식재산대학원프로그램)・델타연구센터(책임교수・센터장 박성필, 왼쪽)/사진 제공 = NHN에듀
NHN에듀(대표 여원동, 오른쪽)와 KAIST MIP(지식재산대학원프로그램)・델타연구센터(책임교수・센터장 박성필, 왼쪽)/사진 제공 = NHN에듀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NHN에듀는 KAIST MIP(지식재산대학원프로그램)・델타연구센터(책임교수・센터장 박성필)와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 및 지식재산 교육 고도화를 목표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11월 24일 KAIST 서울 도곡캠퍼스에서 이뤄진 이번 MOU체결로 NHN에듀는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내 KAIST의 교육 서비스를 위한 가상 캠퍼스를 조성하고, 지식재산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KAIST MIP・델타연구센터는 특허, 저작권, 상표, 디자인, 영업비밀, 신지식재산권 등 지식재산 전체 영역에 대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함께 개발한다. KAIST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AIST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중요성의 효과를 고려해 이번 MOU를 교두보로 삼아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초·중등 교육을 1차 목표로 콘텐츠를 개발한 이후 고등·전문 교육까지 아우른다. 가상 캠퍼스에서의 미래전략, 기후변화 등과 관련된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사업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