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증권

김수아 기자

2021-11-12 08:47:00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증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941,3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572,202개와 비교해보면 13.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2021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SK증권, 메리츠증권, 현대차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4,298 미디어지수 857,718 소통지수 644,888 커뮤니티지수 627,237 사회공헌지수 146,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0,95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18,278과 비교하면 9.12%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572,202개와 비교해보면 13.4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57% 상승, 브랜드이슈 5.59% 상승, 브랜드소통 13.36% 상승, 브랜드확산 2.69% 상승, 브랜드공헌 16.55% 상승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