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1-11-11 09:21:42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이달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SBI저축은행이 선두를 차지했다.

이어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1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76,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499,978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DB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NH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순이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867 미디어지수 662,606 소통지수 408,756 커뮤니티지수 567,616 소셜지수 466,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4,24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76,068과 비교하면 11.23% 내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