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루솔 이유식... 엘빈즈 , 푸드케어 順

김수아 기자

2021-10-28 09:45:22

이유식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루솔 이유식... 엘빈즈 , 푸드케어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솔 이유식 2위 엘빈즈 이유식 3위 푸드케어 이유식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28일부터 2021년 10월 28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4,436,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6,059,711개와 비교하면 26.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위 순위는 루솔, 엘빈즈, 푸드케어, 짱죽, 맘마밀, 거버, 아이스푼, 푸드트리, 맘스, 팜투베이비, 아이배냇, 베베쿡, 올가, 아이보리, 홀레, 올가홀푸드, 아기밀, 얼스베스트, 하이웰, 쎄라앤맘 순으로 분석됐다.

이유식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루솔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290 소통지수 408,681 커뮤니티지수 438,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4,984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33,503과 비교하면 5.1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루솔 이유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유식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8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6,059,711개와 비교하면 26.7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18% 하락, 브랜드소통 35.91% 하락, 브랜드확산 14.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