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2 Thu.

BC카드,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1-09-30 09:45:09
center
사진 제공 = BC카드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BC카드(대표 최원석)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이포넷(대표 이수정)과 함께 ‘블록체인 활용한 기부 플랫폼 구축’에 대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BC선불카드와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기부 플랫폼을 구축해 수혜자와 기부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기부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그동안 기부금 모금과 집행 과정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일부 적용된 사례는 있지만, 기부금이 수혜자에게 현금으로 전달되어 사용에 대한 신뢰 확보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하지만 현금 대신 BC선불카드로 기부금이 제공되면 수혜자의 실제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기부금 사용의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는 완성형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구축된 것이다.

기부금 운영에 불신을 가졌던 기부자의 걱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ISO 표준을 적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플랫폼을 통해 모금, 배분, 사용 등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관리된다.

또한, 기부자가 원할 경우 앱 등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 내역 확인도 가능해진다.

BC선불카드로 수혜자에게 기부금 전달을 원하는 고객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및 이포넷 체리(CHERRY) 앱에서 지원하고 싶은 캠페인을 선택한 후 카드,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만큼의 기부금을 결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연내 오픈 될 예정이다.

최원석 BC카드 대표는 “카드 결제 기능을 접목한 기부 플랫폼 구축 통해 투명성을 확보하여 ESG 경영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