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향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1-09-27 09:06:21

샤넬,  향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구찌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8월 27일부터 2021년 9월 27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31,471,7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5,101,156개와 비교하면 25.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9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샤넬, 조말론, 구찌, 딥디크, 겐조, 클린, 몽블랑, 버버리, 크리스챤디올, 불가리, 크리드, 톰포드, 베르사체, 랑방, 끌로에, 캘빈클라인, 러쉬, 키엘, 마크제이콥스, 바이레도, 지미추, 포맨트, 아쿠아디파르마, 페라리, 존바바토스, 르라보, 살바토레페라가모, 조르지오아르마니, 롤리타렘피카, 데메테르 순으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069 소통지수 926,434 커뮤니티지수 1,861,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2,714가 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97,538과 비교하면 39.8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샤넬 향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5,101,156개와 비교하면 25.3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7% 상승, 브랜드소통 14.43% 상승, 브랜드확산 31.5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