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고려대와 AI협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기준 기자

2021-09-10 09:50:39

왼쪽부터 농협금융지주 이상래 부문장과 고려대학교 조석주 산학협력단장 / 사진 제공 = 농협금융지주
왼쪽부터 농협금융지주 이상래 부문장과 고려대학교 조석주 산학협력단장 / 사진 제공 = 농협금융지주
[빅데이터뉴스 문기준 기자] 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는 농협금융 DT추진을 위한 인공지능 공동연구 및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이상래 농협금융지주 디지털전략부문장과 조석주 고려대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의 효과적인 제공방안에 대해 공동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농협금융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고객이 체감하는 All Digital 전환' 을 위해 고객 경험 제고에 방점을 두고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려대학교의 빅데이터 기반 AI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농협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갈 최신 연구 트랜드를 확보하고 빅데이터, AI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상호 관련 사업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농협금융지주 이상래 디지털전략부문장은“이번 협약으로 농협금융의 DT추진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업무 경험과 고려대학교의 연구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농협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기준 기자 mkj@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