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블랙 위도우·펜트하우스3, 8월 둘째 주 케이블TV VOD 1위

장순영 기자

2021-08-19 14:30:46

홈초이스, "블랙 위도우·펜트하우스3, 8월 둘째 주 케이블TV VOD 1위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19일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8월 2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블랙 위도우’가 새롭게 영화 VOD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의 히로인 블랙 위도우의 첫 솔로 무비다. ‘아이언맨 2’를 시작으로 10년이 넘도록 블랙 위도우를 맡아온 스칼렛 요한슨이 다시 한번 액션 열연을 펼친다. 또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대를 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여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블랙 위도우의 숨겨진 과거와 연결된 스파이 양성 기관 레드룸이 다시 등장하고, 함께 지냈던 옛 동료들과 있었던 사건들이 대두되며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2위는 카 체이싱 액션무비의 최고봉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차지했다.

새롭게 3위에 등극한 ‘방법: 재차의’는 한국의 샤머니즘과 오컬트를 접목한 공포 영화로, 가장 한국적인 오컬트 스릴러물이라는 호평을 자랑했던 드라마 ‘방법’을 스크린으로 확장한 작품이다.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다. 엄지원, 정지소, 정문성, 권해효, 오윤아, 이설 등 연기파 배우들이 등장하여 극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인다.

뒤이어 현실 트럭 재난 액션 블록버스터 ‘아이스로드’가 4위를,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로 차에 폭탄이 설치되었음을 예고 받는 웰메이드 도심 추격 액션 스릴러 ‘발신제한’이 5위를 기록했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펜트하우스 3’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후반부를 향해 달려가는 ‘펜트하우스 3’은 이번 방송에서 백준기(온주완)가 주단태(엄기준)의 침실을 기습 방문해 서로 대치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백준기는 로건리 차 폭발사고를 언급하며 주단태에게 돈을 요구했고, 이에 주단태는 천서진이 로건리를 감금했다는 증거를 가져오면 더 많은 돈을 주겠다고 역제안하면서 긴장감을 자아냈다.

2위는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와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결혼작사 이혼작곡 2’가, 3위는 다섯 명의 의사 친구들의 하루하루를 그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4위는 ‘악마판사’가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5위를 차지한 ‘대탈출 4’는 강호동, 김종민, 김동현, 신동, 유병재, 피오가 출연하며, 방탈출을 소재로 삼는 예능 방송이다. 방탈출 카페의 테마를 실사화 한 듯한 높은 퀄리티의 세트장 구조, 치밀하고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반전 트릭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