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8 Thu.

iH공사, 드론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이승우 사장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드론교육은 필수"

기사입력 : 2021-08-03 20:06:05
center
드론 교육을 받고 있는 공사 직원들 [사진=iH공사]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iH공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SMART 경영을 통한 일류 공기업’ 달성을 위한 변화와 혁신의 일환으로 드론(무인멀티콥터)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공사의 사업 분야와 연계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 및 운영되었으며, 2018년 국토교통부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인천무인항공교육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총 63명의 공사 직원이 수료한 이번 교육은 드론의 이론 및 법규, 기초 비행, 드론 촬영 및 편집뿐만 아니라 건설산업 관련 드론운용, 시설물 점검비행 등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공사는 도시개발, 주택건축,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여러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지적조사, 시설점검 및 사업현장감독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할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공사는 드론(무인멀티콥터) 국가자격취득과정 지원을 통해 실무형 드론 조종인력을 양성하여 공공분야 및 도시․주택 분야의 드론활용을 촉진하고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공사 이승우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드론교육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여 ‘스마트도시 인천’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