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김수아 기자

2021-07-05 16:24:42

 공공데이터 활용 디지털 뉴딜 창업경진대회 안내문 / 사진제공 캠코 홍보실
공공데이터 활용 디지털 뉴딜 창업경진대회 안내문 / 사진제공 캠코 홍보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이하 캠코,사장 문성유)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디지털 뉴딜 정책 지원을 위해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7월 5일(월)부터 8월 31일(화)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코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온비드 공매정보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모델을 발굴․육성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공모(예선, 7~8월) ▲창업 멘토링(육성, 9~10월) ▲사업모델 평가(결선, 11월) 순으로 진행되며,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캠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App)․웹(Web) 기반 사업모델이며 ▲타(他)기관 공공데이터(정부 유관기관, 지자체 등) 또는 ▲민간데이터를 결합한 사업모델 등도 응모 가능하다.

참가 신청서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예선 결과는 9월 중순 발표한다.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캠코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온비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온비드 공공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만나 혁신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만큼 빅데이터 활용 등 IT분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