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브로(mu·bro) '카카오M'과 음원 공급 계약 체결

이병학 기자

2021-03-02 11:08:24

뮤직 브로(mu·bro) '카카오M'과 음원 공급 계약 체결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신개념 음악 플랫폼 뮤직 브로(mu·bro)가 이달 1일부터 카카오M 음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뮤직 브로’는 이용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음원 권리를 확보함은 물론, 서비스 이용자들의 취향과 입맛에 맞춰 보다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뮤직브로는 앞서 지난해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BMP 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다.

‘뮤직 브로(mu·bro)’는 ㈜음악 형제들이 론칭 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Kpop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음반과 MD, 다양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서비스, 오디션 서비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타 음원 플랫폼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뮤직 브로(mu·bro) '카카오M'과 음원 공급 계약 체결

또한, 지난 달부터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도입, 본격적으로 K팝 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음원 서비스의 본질을 떠나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K팝 아티스트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이 오디션은 전 세계인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오디션이며 여러 유명 프로듀서들이 직접 참여해 직접 심사, 지도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들에게는 총 10억원의 상금과 최고의 프로듀서가 참여하는 앨범 발매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