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12월 7일부터 2021년 1월 7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78,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211,692개와 비교하면 23.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7,261 소통지수 578,764 커뮤니티지수 421,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7,19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72,752와 비교하면 41.91% 상승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0,410 소통지수 358,749 커뮤니티지수 329,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8,55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12,521과 비교하면 12.16% 상승했다.
4위,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624 소통지수 273,493 커뮤니티지수 263,9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4,0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66,253과 비교하면 12.19% 상승했다.
5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410 소통지수 100,427 커뮤니티지수 94,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1,481과 비교하면 5.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7일부터 2021년 1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