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3 Fri.

뉴로핏, '강원도 정밀의료 빅데이터 구축사업'으로 AQUA 제품 SaaS 서비스 제공

- 뇌신경퇴화 분석 솔루션 뉴로핏 아쿠아 서비스…협약 의료기관에 제공 예정

기사입력 : 2021-01-04 13:23:18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인 '뉴로핏'(대표이사 빈준길)은 '강원도 정밀의료 빅데이터 구축 사업'에 뇌신경퇴화 분석 솔루션 뉴로핏 AQUA 서비스를 SaaS 형태로 제공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강원도 정밀의료 빅데이터 구축 사업'은 강원도 측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더존비즈온과 삼성서울병원 등 종합병원 10곳과 빅데이터 플랫폼, 의료솔루션, 신약개발 관련 기업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추진된다.

이때 뉴로핏은 신경퇴화 분석 솔루션 '뉴로핏 AQUA'를 SaaS 형태로 제공하여 협약된 의료기관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로핏의 아쿠아(AQUA)는 뇌 MRI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정량 분석 후, 영역별 위축(신경퇴화) 상태에 대한 분석 및 보고서를 제공하는 뇌 신경퇴화분석 소프트웨어다. 2020년 하반기부터 검진센터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 공급 중이다.

뉴로핏 빈준길 대표는 "알츠하이머 병을 비롯한 뇌신경퇴화 질환 진단에 AQUA 제품 SaaS 서비스의 개발이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본 서비스를 통해 의료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생태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뉴로핏은 21년 상반기부터 뇌영상에 대한 효과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뇌구조 분석 서비스의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뇌 분석과 진단을 위한 활발한 연구를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